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젊은 층에 한방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선보여 왔다.

올해 행사 역시 어린이층을 위한, 평소에 잘 접하지 못하는 여러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전년 행사 때 앉을 자리가 없어 복도에서라도 앉아서 즐겼던 ‘과학콘서트-사이언스쇼’가 오는 5일(토)과 6일(일) 이틀 간 한방생명과학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교과서 속의 과학이론을 재미있는 실험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쇼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올해 역시 다목적강당을 가득 매울 예정이다.

한편, ‘하늘에서 바라보는 한방 세상’이라는 주제로 주 행사장인 한방엑스포공원과 시내행사장인 여름광장에는 각 1기씩 초대형 열기구 체험을 마련하여 박람회장과 제천 시내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아이들의 지루함을 달래 주었던 어린이 놀이터에는 VR테마파크와 에어바운스, 그리고 트램펄린 존까지 갖춘 미니 놀이동산도 마련된다.

행사관계자는 “한방엑스포공원 내 어린이 약초동산, VR체험관이 운영되고 3D상영관에서는 재미있는 어린이 영화가 쉴 틈 없이 상영될 예정이다.”라며,

“행사장 어디를 가든 어린이들이 한방바이오박람회와 친해질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