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서브탑

커뮤니티

서브탑

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지 정보

제천‘약채락 페스티벌’ 2일 개막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19-09-26

조회5,640

링크
본문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약채락협의회(회장 박화자)가 주관하고 제천시가 후원하는​ '약채락 페스티벌“이 오는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 감성쉼터 인근에서 개최된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미식도시 제천, 맛있는 도시 제천'이란 슬로건 아래 최근 개발한 약채락관광도시락과 황기막간장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개발된 약채락관광도시락은 약채락비빔밥도시락, 약채락일품도시락, 약채락한정식도시락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약채락비빔밥도시락은 황기육수밥에 뽕잎,곤드레등 4종의 제철나물과 2종의 제철식재료로 약고추장으로 비벼먹는 도시락이며, 약채락일품도시락은 양채를 활용한 약초페스토샐러드와 영양듬뿍 약고추장제육구이까지 실속 있는 가격으로 건강까지 챙기는 도시락이다.

약채락한정식도시락은 제천 월악산의 정기를 담은 산나물과 약간장보양수육부터 당귀떡까지 제천의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도시락으로 개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약채락비빔밥도시락과 일품도시락, 황기막간장을 판매하고 특별이벤트로는 내달 5일 낮 1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수요미식회 홍신애 셰프를 초청해서 황기막간장을 이용한 쿠킹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날인 6일 낮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는 최고의 요리비결 박연경 셰프와 약채락도시락을 개발한 전주대학교 김수인교수, 다이어리알 이윤화 대표 등 전문가 3인을 초청하는 자리를 가진다.

전문가 3인은 “도시락에 컬러를 입히다.”라는 주제로 도시락 토크쇼도 준비되어 있어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매일 오후 2시부터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한 약채락 음식 무료 시식행사도 동시에 열려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음식관광은 음식을 통해 즐거움을 찾고 그 지역에서의 독특하고 기억할 만한 식도락 경험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약채락 페스티벌 행사를 통하여 제천의 소소한 맛을 느끼며 소확행의 기쁨도 함께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약채락페스티벌 행사를 통하여 약채락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제천 음식관광으로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호 선임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뉴스프리존(http://www.newsfreezone.co.kr)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27116) 충청북도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 (왕암동660)
TEL. 043-647-2695
FAX. 043-647-1022